부동산 계약할 때 꼭 알아두어야 할 부동산 용어 살펴보기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방식 맞춰보기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방식 맞춰보기

끝날줄 모르는 높은 금리와 경기 침체 속에도 건물이나 토지 거래는 성실하게 이루어지고 있다고하는데요. 상가나 아파트, 토지를 약정하기 먼저 적합한 가격을 산정하고는 하시는데 현재 참말하시는 것이 곧 실거래입회니다. 먼저 맞춰둔다면 희망하시는 매물의 시세를 분명히 알 수 있으니 유용해요. 오늘은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를 진행 하시는 방식에 향하여 맞춰보겠습니다.

부동산 거래 뒤에는 약정이 체결된 날을 목표으로 해서 30일 안으로 실거래가를 해당 지역의 군수, 시장, 구청장에게 공동으로 신고를 해야 되었지만 중개사무소를 거쳐서 진행 한다면 꼭 중개업자가 이를 이행해야 됩니다. 이는 말 그대로 토지 or 건물이 사실 거래돼 납부되는 가격을 알리는데요. 국토교통부는 허위매물 등록을 예방하고 지금 시세와 동향을 살피기 위해 해당 신고 규칙를 이행하고 있습니다.

인터넷 포털을 거쳐서 연구만 한다면 쉽게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가 가능한데요. 왜냐한다면 정부에서 실거래가 공개시스템을 갖추었기 때문인데요. 지금 국토교통부에서는 수주택된 주택 or 토지 전월세 등 사실로 거래되는 자료들을 조달하고 있기도하고 사이트를 거쳐서 쉽게 검토이 가능한데요. 가격적인 부분 밖에도 부동산 거래량 추이 등 세부내용들도 볼 수 있었고요.

먼저 인터넷 연구창에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을 입력하고 희망하시는 자료를 채택하여 보면 되었지만 오피스텔이나 아파트, 연립, 공급권과 입주권까지 열람이 가능한데요. 이 사이트는 정부에서 제공하시는 자료이므로 신뢰도가 높은 편이고 정부 24와 같은 곳과 달리 별도 회원 입회을 하지 않고 사용해볼 수 있답니다.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의 또 다른 방식으로는 KB 리브에서 연구을 하시는 것이 있습니다. 국토교통부 공개시스템 말고도 사실로 공인 중개업소에서 체결된 내용을 사용중이니 은행과 기관에도 이곳을 반영하고 있습니다. 사이트나 폰 앱을 다운로드한다면 곳에 관계없이 쉽게 검토이 가능그러나 로그인이 요구하니 고려 간구해요.

지제역 반도체밸리 쌍용더플래티넘
끝은 네이버 연구을 반영하시는 방식이 있습니다. 별도 로그인을 하지 않고 검토을 할 수 있기도하고 여기에서 스크롤을 내리면 KB 시세도 이 밖에도 나나타 단 번에 두 곳의 자료들을 볼 수 있다고하는데요. 하지만 국토부 사이트와는 달리 중개거리나 직거래 여부는 나오지 않기 때문에 해당 내용이 요구하다면 공개시스템을 적용되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를 진행하시는 방식 또한, 개념에 향하여 맞춰보았는데요. 근처 시세를 비교하고 분석하시는 지표가 되므로 거래를 완료한다면 정해진 시간 내로 신고를 해야 됩니다. 시간 내로 진행을 하지 않으면 과태료가 부과되니 맞춰두길 간구해요. 조회 방식은 여러가지가 있기도그러나 전체 적용해 보다가 효율적인 거래를 성사하당시 간구해요. 감사해요.


Comments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